[어린이집] 과학 활동
본문
안녕하세요 ◡̎
오늘 오전시간에는 과학 활동으로 ‘되돌아오는 바퀴’ 활동을 하였어요!
고무줄을 너트에 통과 시킨 후 가운데에 맞춰 묶어주었어요 ~
그리고 반구에 고무줄을 통과시킨 후 반구 2개를 힘껏 눌러 합쳐 동그란 바퀴를 만들어주었어요~
마지막으로 표정 스티커와 팔 스티커 등을 붙여 바퀴를 꾸민 후 자유롭게 교실을 돌아다니며 완성된 공을 바닥에 놓고 살살 굴려보며 바퀴가 어떻게 되돌아오는지 관찰해보았답니다 :)
코딩 특별활동시간에는 라이언을 조작하며 하트 모양의 길을 따라 집까지 갈 수 있도록 알고리즘을 만들어보았어요 ?
앞으로 이동하기, 오른쪽으로 돌기, 왼쪽으로 돌기 등 다양한 카드를 사용하여 하트 모양의 길을 따라 집까지 안전하게 도착해보았답니다!
또 교재에 가족 스티커를 붙여 손가락 가족 노래의 알고리즘을 만들고 컬러 센서를 건반에 하나씩 대어 높은 음을 연주해보았답니다 ?
평소 들어 본 노래라 그런지 따라 흥얼거리며 라이언을 조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?
웅변 특별활동시간에는 나를 소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며 한명씩 연습해보았어요~
“너는 누구니?”라고 물어봤을 때 “안녕하세요 저는 O살, OOO입니다. 제가 좋아하는 것은~이라고 말을 하며 연습해보았어요!
그리고 6세 7세 나누어 웅변 원고를 외쳐보았는데 다른 친구들이 발표를 할 때 경청하지 않고 옆 친구와 장난을 치는 친구들이 있어 중간 중간 멈추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였어요 ?
경청을 해야 하는 이유, 우리가 앞에서 장난을 치며 웅변선생님께서 기분이 좋지 않다는 것을 이야기 나누며 다음주에는 바르게 앉아 즐겁게 참여해보기로 하였답니다 ??
? 내일부터 어린이집 현관 앞 데크를 공사합니다!
공사기간동안 등하원시, 각 반 벨을 눌러주시고 한빛반 발코니쪽으로 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?
댓글목록0
댓글 포인트 안내